others #20
아트북라운지 토크 #4 미팅룸

SHARE ME

2022.01.26 ~ 2022.01.26

장소ㅣ더레퍼런스xSeMA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점 3층 )

연사ㅣ미팅룸 홍이지, 이경민 디렉터

진행방식ㅣ현장 참여 15명(선착순) & 온라인 Zoom

참가비ㅣ5,000원

1월의 아트북라운지토크 #4에서는 비영리 연구단체이자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 ‘미팅룸meetingroom’과 팬데믹 시대 미술이 생존하는 방법, 변화한 환경에 적응하는 미술현장의 사례를 살피고 미래를 상상하며 준비하는 『셰어 미: 재난 이후의 미술, 미래를 상상하기』 북토크가 열립니다.

❝ 재난과 위기는 미술계에도 예외 없이 찾아왔다. 대다수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문을 닫았고, 전시를 비롯하여 수많은 행사가 취소되는 사례가 빈번했다. 그에 따라 작가를 비롯한 미술계 종사자, 미술 관련 업체는 기본적인 활동이 제한된 상태에서 극심한 심리적, 경제적 고통을 겪어야 했고, 관객 역시 극히 제한된 콘텐츠에 만족해야만 했다.❞ – 『셰어 미: 재난 이후의 미술, 미래를 상상하기』 본문 중에서

이번 북토크는 미팅룸(@meetingroom_official) 소개와 그들이 <셰어 미> 시리즈를 출간한 배경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디지털 플랫폼의 확장과 그 가능성(홍이지)'과 '온라인 미술시장 연대기(이경민)' 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현대미술 작가, 문화예술계 종사자와 미술 전공자는 물론 NFT나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많은 얼리어답터, 메타버스와 소셜 활동을 통한 문화 생활을 향유하는 시민들에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Share 페이스북 트위터